-
반응형
일 년에 설명절 혹은 여름휴가 혹은 추석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납니다. 그럴 때마다 공항에서 수화물을 붙이기 전에 항상 어 비행 시 수화물? 어 이거 들고 타도 되나? 어 이 물건은 짐에 붙여야 하나? 한 번씩은 이런 생각들을 합니다. 이 수화물 기내반입 금지 물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증을 깔끔하게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시간이 부족하시거나, 물품만 급하게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물품을 확인할 수 있는 항공보안 365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테고리별 금지 품목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avsec365.or.kr/avsc/airsforbid/categoryAll.do
공항에서 문득 이거 들고 타도되나? 생각이 드신다면
여행 혹은 출장을 준비하는데 첫 시작은 역시나 기간을 계산해서 짐을 챙기는 것입니다.
내가 필요한 물건들 언더웨어, 외출복, 각종 화장품, 면도기, 헤어드라이어, 전압 변환기, 약 등등 많은 제품을 가방에 혹은 캐리어에 넣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그거 알고 계신가요?
기내에 들고 탈 수 없는 물건들과 무조건 수화물로 붙여야 하는 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이 여행준비로 정신이 없줘? 그나마 발권하는 카운터에서 한번 직원들이 안내해 줍니다. 이런 물건 수화물 가방에 없으시지요? 그러다가 짐검사를 하다가 가끔 내 이름이 불려 다시 짐을 재 검사받고 다시 공항으로 들어가는데 짧게는 15~30분이 걸립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가 챙긴 짐에 수화물로 붙여야 하나 아님 가지고 탈수 있는 등을 한 번에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항공보안 365라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는 영문 그리고 한글로 제작되어서 외국인들도 아주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오른편으로 보시면 사람들이 무엇을 가장 많이 검색했는지 나옵니다.
- 화장품, 충전기, 보조배터리, 스프레이, 노트북
많은 여행객들이 이런 사실을 모르고 검색대에서 자주 적발되는 상황인데 이 제품들은
- 라이터, 배터리, 물, 전자담배, 칼 등이 있습니다.
기내반입, 금지물품을 출발 전에 분리하셔야 합니다.
항공보안 365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건 휴대 및 기내 위탁물 금지 물품입니다.
대부분 그냥 봐도 말도 안 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물품들은 당연히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충격기, 도끼, 공구, 흉기 등입니다.
그런데 가끔 우리가 궁금한 게 있습니다. 공항에서 제일 많은 다툼이 나는 게 바로 물입니다.
많은 어르신들이 이 물가 지고 싸우시는 장면을 자주 목격합니다.
물을 못 가지고 가는 게 문제가 아니라 모든 액체류를 말합니다. 물뿐만 아니고 심지어 화장품 100ml도 안 됩니다.
그래서 물가 지고 싸우시는데 이제는 이 글을 보고 아 물이 아니라 액체류 구나로 아시면 되겠습니다.
물은 100ml 이상은 수화물로 보내셔야 합니다.
화장품도 100ml 이상은 모두 수화물 집으로 부치셔야 합니다.
이러한 자세한 내용들을 사이트 검색창의 물건을 입력하시면 잘 설명되어 나옵니다.
예로
사이트에서 잘 안내되어 있지만, 흡연자분을 위해 적어봅니다.
일회용 라이터를 저는 검색을 해봤습니다. 기내에 1개 들고 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예 안 되는 줄 알았는데 1개는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신발 속에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끔 어르신들이 그러는 걸 봅니다.
가끔 검색대에서 신발을 벗어 잘라는 요청도 하곤 합니다.
2024.01.10 - [분류 전체 보기] - 공함검색대에서 신발을 벗어야 하는 이유? 왜 해야 하는 걸까?
액체류 중 알코올 술. 술은 기내반입이 금지되고 수화물로 부치셔야 합니다. 아까도 이야기했지만 액체류는 기내반입 불가능입니다. 공항 내에서 편의점이나 음식점에 수 구매한 음료들은 가능합니다. 특히 술의 경우는 70도 이상의 알코올성 음료는 수화물로도 반입이 금지됩니다. 바카디가 아닌 이상 이럴일은 없으니 술은 모두 수화물로 처리해 주세요.
공항에서 수화물 기내반입금지 관련 홍보영상
맺음말
이 글을 통해서 우리가 공항에서 어떤 물건은 들고 다도 되고, 어떤 건 안되는지 항공보안 365 사이트를 이용하여 물건이 반입이 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무시하시고 규정에 어긋난 제품을 짐 속에 있을 때 우리는 공항 카운터에서 우리의 이름을 부르는 불상사가 발생해, 다시 보안검색대에서 검사를 하는데 정밀검사를 진행하여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비행기 빨리 타야 하는데 이러면 우리 손해 보는 거잖아요?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들 ⬇️
반응형